말아톤 Marathon

8.4/10
共204評論
時長   117분
語言   한국어
地區   한국
台灣上映   01月27日 2005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22

評論  |  分享 

말아톤劇情

말아톤 Marathon,은 2005에 발표 된 한국 2005 가족/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정윤철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조승우,김미숙,이기영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5년01월27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얼룩말과 초코파이를 좋아하는, 겉보기엔 또래 아이들과 다른 것 하나 없는 귀엽고 사랑스럽기만 한 초원. 어느날 초원이는 자폐증이라는 청천벽력같은 진단을 받게 되고, 엄마 경숙은 감당할 수 없는 현실 앞에 좌절한다. 그러나 경숙은 초원이가 달리기에만큼은 정상인보다도 월등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고, 달릴 때만큼은 남들과 다르지 않은 아들의 모습에 희망을 갖고 꾸준히 훈련시킨다.

시간이 흘러 어느덧 20살 청년이 된 초원. 그러나 지능은 여전히 5살 수준에 머물고 있다. 모르는 사람 앞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방귀를 뀌어대고, 동생에겐 마치 선생님 대하듯 깍듯이 존댓말을 쓰고, 음악만 나오면 아무데서나 특유의 막춤을 선보이기 일쑤이니, 어딜 가든 초원이가 있는 곳은 시끄러워지기 마련이다. 하는 짓이나 말투는 영락없는 5살 어린애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해온 달리기 실력만큼은 여전히 최고인 초원. 경숙은 자신의 목표를 ‘초원의 마라톤 서브쓰리 달성’으로 정하고 아들의 훈련에만 매달린다.

어느날 세계대회에서 1등을 한 전력도 있는 전직 유명 마라토너 정욱이 음주운전으로 사회봉사 명령을 받고 초원의 학교로 오게 된다. 경숙은 애원하다시피 해서 기어이 정욱에게 아들의 코치 역할을 떠맡긴다. 도무지 속을 알 수 없는 초원을 성가시게만 생각했던 정욱. 하지만 초원과 함께 시간을 보낼수록 그는 아이같이 순수하고 솔직한 초원에게 조금씩 동화되어 가고, 초원도 정욱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정욱은 매번 속도조절에 실패해 지쳐 쓰러지기는 하지만 지구력이 남다른 초원에게서 마라톤 서브쓰리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훈련에 들어간다.

한편 불성실하게만 보이는 정욱이 도통 미덥지 않은 경숙은 어느날 정욱과 말다툼을 벌이게 된다. “‘자식 사랑과 집착을 착각하지 말라”는 정욱의 말에 아무 대꾸도 할 수 없는 경숙. 경숙은 정욱의 말대로 이제껏 ’좋다’, ‘싫다’는 의사 표현도 할 줄 모르는 아이를 자신의 욕심 때문에 혹사시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이제껏 쌓아온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린 듯한 기분의 경숙. 그녀는 이제 마라톤도, 서브쓰리도 모두 포기하기로 마음먹는데...

말아톤演員

말아톤劇照

말아톤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말아톤評論(18)

Ruby
Ruby
세계 자폐인의 날인 어제 청와대 앞에서 200여 명이 삭발을 했다. 모두 발달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이다. 이들의 소원은 대개 비슷하다고 한다. '아이보다 하루만 더 오래 살게 해 달라'는 것. 어릴 때는 특수학교가 있지만, 성인이 되면 받아주는 기관이 없어서 24시간 가족들이 돌봐야 한다. 그렇다보니 장애인과 가족 모두 사회에서 고립된 채로 살 수는 없는 노릇이다. 부양에 지친 가족들이 자녀와 함께 목숨을 끊는 일까지 있었다. 그래서 낮에 장애인들이 집을 나서서 지역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도화해달라는 게 첫 번째 요구다. 그렇다고 머리카락 자르는 게 무슨 의미가 있냐는 말도 나왔다. 부모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렇게까지 해도 사람들은 금방 잊어버리겠지만, 이렇게까지 해야 겨우 뉴스에서 소식을 들을 수 있어서"라고 했다.
Ruby
Ruby
초원이 다리는~??
c2H4j79RgY995ef
c2H4j79RgY995ef
조승우 연기, 보다 보다 이렇게 연기 잘하는 사람 첨 보네
SHPCfScyWY8zE1v
SHPCfScyWY8zE1v
말아톤 끝내줘요~~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相關電影

Marathon of sunshine Marathon of sunshine  線上看 Marathon of sunshine
劇情  한국
01月01日 2014 台灣上映

마라톤맨 Marathon Man  線上看 마라톤맨
Marathon Man
범죄/스릴러 1978.09.15 개봉  미국 125분, 청소년관람불가
09月15日 1978 台灣上映

마라톤 Marathon Marafon  線上看 마라톤
Marathon Marafon
코미디  러시아
01月01日 2013 台灣上映

마라톤 보이 Marathon Boy  線上看 마라톤 보이
Marathon Boy
다큐멘터리,드라마  영국, 인도
01月01日 2010 台灣上映

더 마라톤 The Marathon  線上看 더 마라톤
The Marathon
코미디,드라마  네덜란드
01月01日 2012 台灣上映

마라톤 다이어리 The Marathon Diary  線上看 마라톤 다이어리
The Marathon Diary
애니메이션  노르웨이
01月01日 2015 台灣上映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