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청춘 A Misspent Youth

7.5/10
共30評論
時長   104분
語言   沒有信息哦~
台灣上映   09月24日 1982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49

評論  |  分享 

버려진 청춘劇情

버려진 청춘 A Misspent Youth,은 1982에 발표 된 한국 104분, 청소년관람불가 1982 로맨스/멜로 1982.09.24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정소영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남궁원,이기선,박종근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82년09월24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집을 나와 공장에 취직한 명자는 공장에서 만난 남자에게 버림을 받고 악을 품는다. 소매치기가 된 명자는 재벌의 아들 우식에게 접근하여 결혼에 성공하고 상류사회에 진출한다. 장회장 집에서 벌어진 파티장에 우식과 함께 참석한 명자는 양회장의 아들에게 강간을 당했다며 양회장을 협박한다. 명자는 계속 이런 방식으로 살아간다.

그러나 어느 날 또 한 남자를 유혹하려고 호텔에 간 명자는 우식에게 발각되고 버림받는다. 거리를 방황하던 명자는 순수를 되찾고 싶다는 절규에 가득찬다.

(임재원)

한국멜로드라마의 대표 영화, 을 연출한 정소영 감독의 은 1970년대 후반의 이른바 호스티스 영화와 1980년대 후반의 본격적인 에로영화 사이에 있는 영화다. 이 영화는 특히 오랫동안 함께 작업을 해왔던 멜로드라마의 거장 김수현 작가의 각본을 정소영 감독이 영화화한 작품으로 1980년대에 들어와 본인의 장기인 신파적인 멜로드라마에 수위가 높은 성애적인 장면을 의도적으로 삽입함으로써 대중적 트렌드를 따라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과 같은 해에 제작된 이 영화는 여전히 명자의 처지를 공감하고 내면은 순수한 한 많은 그녀의 삶을 그리려는 멜로드라마적 목표와 수위 높은 성애적 표현을 보여주려는 목표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는 감독의 모습을 떠올리게 만든다.

폭력적인 아버지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가출해 서울로 올라온 명자는 공장에서 일하다 강간을 당하고 범죄소굴로 빠져 소매치기가 된다. 상처가 있지만 한없이 밝고 정열적인 명자는 성불구인 한사장과 관계를 갖게 된다. 이렇듯 명자는 1970년대 호스티스 영화의 전형적인 캐릭터를 따르고 있다. 그리고 전체적인 줄거리 또한 상처 많은 여자 주인공이 행복을 잡으려는 순간 뇌종양으로 죽어간다는 순정적이고 신파적인 멜로드라마의 서사를 따른다. 그러나 명자가 한사장의 성불구를 치료하고, 한사장이 그에 감명을 받아 명자를 사랑하게 된다는 억지스러운 설정은 성적인 수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보인다. 특히 죽은 아내를 잊지 못해 성적 불구가 된 남자와 젊고 성적 표현이 거침없는 여자 간의 결합은 성애적 표현에 대한 도덕적 비판을 여성에게 돌리려는 것처럼 보인다. (조혜영)

버려진 청춘演員

버려진 청춘劇照

버려진 청춘相關推薦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버려진 청춘評論(7)

Allen
Allen
노수술에 이정도면..
Allen
Allen
이기선씨의 몸을 아끼지 않는 연기, 김수현작가의 탄탄한 스토리, 더구나 영화시작부에 나오는 음악은 자꾸 귀에 맴돌게 하는 습성까지 있다. 갑자기 사라졌던 이기선씨 궁금하다. 에로스타는 연기를 잘 해도 왜 잘 안풀리는지 안타깝다.
Hilary
Hilary
이기선. 정말 모든 분위기를 압도한다. 순전히 이기선을 위한, 이기선에 의한 영화다.
Isaac
Isaac
이기선 때문에 10점~!
oKgHDyIdAT27lRA
oKgHDyIdAT27lRA
나는 왜 이런영화에 남궁원씨가 기존의 이미지버리고 출연했을까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그의아들이 어린나이로 외국에 유학간사실을 알고 학비때문에 그랬겠구나 추측하게끔한영화.....이기선의 가슴에 얼굴을 비비던 남궁원씨가 잊혀지지 않는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