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 속의 세 여자劇情

우산 속의 세 여자 Three Women Under the Umbrella,은 1980에 발표 된 한국 108분, 청소년관람불가 1980 로맨스/멜로 1980.03.08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이두용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정애리,김미숙,이문희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80년03월0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유미영은 다른 여자와 다름 없는 평범한 가정주부이다. 남편 정명재를 교통사고로 갑자기 잃고 장례를 치르던 유미영은 남편을 찾아온 두 여인으로 인해 남편에 대한 배신감에 치를 떤다. 장례가 끝난 후 미영은 남편의 일기장을 통해 남편의 죽음이 단순한 과실사가 아님을 짐작하고 두 여인 민신애, 오수미에게 복수를 계획한다.

그녀는 집요한 추적과 협박으로 민신애를 죽음으로 이끄는데 성공하고 오수미에게 복수를 시도한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미영은 남편의 죽음은 두 여인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탓임을 새롭게 깨닫는다.

(임재원)

1970년대 액션 영화, 1980년대 에로사극으로 두각을 나타내었던 이두용 감독의 독특하고 세련된 도시적 감성이 돋보이는 영화. 장르영화의 거장답게 쫓고 쫓기는 관계와 미묘한 여성심리를 세심한 편집으로 잘 드러내고 있다. 또한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정애리와 김미숙의 젊은 시절과 매력을 새삼 확인할 수 있는 영화기도 하다.

미영은 남편이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죽은 후 문상 온 두 여자를 보고 직감적으로 남편의 배신을 눈치 챈다. 남편의 죽음을 두 여인 탓으로 돌리던 미영은 남편의 일기장을 보고 복수를 계획하며 두 여인을 추적한다. 세 여성은 직업도 계급도 다르다. 미영은 온실 속의 화초처럼 곱게 자란 중산층 가족의 가정주부이고, 남편의 고아원 친구였던 민신애는 파리 유학파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이며, 순진무구 그 자체인 고수미는 술집에서 일하는 여자다. 미영과 다른 두 여자와의 관계는 모호한데, 자신과는 매우 다른 두 여자를 몰래 관찰하면서 미영은 자신의 삶과는 거리가 있는 공간과 세계들을 경험하고 남편의 새로운 면들을 알아가게 된다. 흥미로운 것은 미영의 남편, 정명재는 우유부단하고 스스로를 표현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는 오히려 죽은 후 개성 강한 세 여자들을 통해 퍼즐을 맞추듯이 그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드러낸다. 그리고 그 퍼즐이 다 맞추어진 후 어느 정도 정명재라는 남자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 세 여자는 서로 공감대를 형성한다. 그러나 미영이 갑작스럽게 남편의 죽음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장면은 남편의 외도를 여자의 탓으로 돌리면서 남자를 순수하게 보관하려는 의도를 보여준다. (조혜영)

우산 속의 세 여자演員

우산 속의 세 여자劇照

우산 속의 세 여자相關推薦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우산 속의 세 여자評論(5)

Quinn
Quinn
비 오는 날 우산이 되어준 한 남자의 죽음과 우산 속 세 여자의 미스테리와
복수란 코드를 재밌게 엮어냈다. 결말에 모든게 내탓이요, 사랑은 관대함이라..
하는 결말은 좀 맘에 안들지만 젊은 시절 정애리, 김미숙 그리고 이미숙의 연기도
좋았고 세련된 음악도 굿
Rose
Rose
33년전추억속의향수영화 잘봤습니다 난요즘영화보다 옛날영화 좋더라 애리 미숙 20살인데도넘성숙해보여
deborah36633780
deborah36633780
ebs 에서 보았습니다. 나오는분의 마음은 착합니다. 요즈음에 느낄 수없는 순수함이 묻었습니다.
여주인공 3명은 심성이 착합니다. 요즘 세대에선 느낄수가없습니다.
Amanda
Amanda
누가 이런 명작영화에 평점 테러를 이영화 본적 있나요 보고 말하세요
J4ERx6UpyeEyZdh
J4ERx6UpyeEyZdh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설정이네요. 평점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