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종 An Evening Bell

6.8/10
共14評論
地區   한국
台灣上映   01月01日 1970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57

評論  |  分享 

만종劇情

만종 An Evening Bell,은 1970에 발표 된 한국 1970 로맨스,멜로,드라마 .01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신상옥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최은희,김진규,강신성일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70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언어장애인인 그들은 맞선으로 만나 곧 결혼을 결심한다. 남편(김진규)은 목공으로 아내(최은희)는 재봉일을 하면서 열심히 살아가는 그들에게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가 생긴다. 부부는 더욱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가고 아이는 조금씩 커간다. 초등학생이 된 아들은 친구들로부터 부모가 ‘벙어리’라며 놀림을 받고 괴로워하지만 슬기롭게 어려움을 헤쳐 나간다. 장성한 아들 용식(신성일)에게 애인이 생겼다는 소식에 부부는 몹시 기뻐한다. 하지만 용식의 애인인 미아(김창숙)은 용식의 부모가 모두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혼란스러워한다. 더구나 말썽만 일으키던 외삼촌(최불암)은 언어장애인 딸을 둔 어느 사장 집에 용식을 선보이려 한다. 외삼촌은 미아의 오빠에게 용식의 사정을 알리고, 의사인 미아 오빠는 그들을 떼어놓으려 든다. 미아와의 결별에 괴로워하던 용식이 집을 나간 사이, 어머니는 길에서 미아를 우연히 만난 직후 갑작스레 달려든 차에 치어 세상을 뜬다. 갑작스레 어머니를 잃고 고통스러워하고 있는 용식 앞에 미아와 그 오빠가 나타나고, 용식과 미아 두 사람은 결국 결혼에 성공한다.

언어(청각)장애인 부부와 비장애인 아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한국영화사에서 얼마 안 되는 본격 장애인 영화이다. 장애인에 대한 세상의 차별과 그로 인한 고통과 인내를 비장애인 아들의 사랑 이야기 속에 결합시켰다. 작품 후반 최은희의 갑작스런 교통사고사로 인해 갈등이 모두 해소되는 과정은 ‘어머니’ 역할의 여성장애인을 ‘희생양’으로 삼았다는 한계를 보여준다. 또한 용식과 미아가 결별하게 했던 가장 큰 문제인 장애 유전 가능성이 ‘사실무근’으로 밝혀지면서 갈등이 해소되는 부분 역시 장애를 부정적으로 묘사한다는 아쉬움을 준다. 그러나 작품에 나오는 대사의 거의 절반가량을 수화로 채운 과감함이나 언어장애인의 일상을 묘사하는 세밀함에서 어떤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EBS)

만종演員

만종劇照

만종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만종評論(3)

mariasmithznl61
mariasmithznl61
정말 너무 괜찮은 영화를 봐서 좋습니다. 태어나기 전에 이런 좋은 작품에 좋은 배우가 있었군요.. 신상옥 감독님도 열성을 다한 배우분들 특희 최은희 . 김진규님은 수화를 자신의 말처럼 그렇게 최고 최고에요
patriciasmithb8
patriciasmithb8
아름다운 영화다 ㅎ 신상옥 전설
Rose
Rose
한국영화 최고의 거장 신상옥 이름만으로 가치가 높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