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레터 The Letter, Jod Mai Rak

0.0/10
共10評論
時長   105분
語言   타이
地區   태국
台灣上映   08月10日 2006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07

評論  |  分享 

더 레터劇情

더 레터 The Letter, Jod Mai Rak,은 2006에 발표 된 태국 2006 드라마 .10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파온 찬드라시리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앤 통프라솜,아태폰 티마콘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6년08월1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우리가 보낸 그 시간을 떠올리다 알았어요.

당신만이 내 인생의 빛이라는 걸…”

방콕 출신의 웹 사이트 프로그래머인 캐리어 우먼 듀(앤 통프라솜)는 직장 동료이자 룸메이트인 케이트(수피샤 준라와타카)와 함께 이모 할머니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치앙마이로 간다. 장례식 후 방콕으로 돌아오는 날, 농업 시험장을 운영하는 톤(아태폰 티마콘)을 만나게 되고, 예기치 않은 사건으로 그와 친해지게 된다.

방콕으로 돌아온 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치앙마이의 톤과 통화 하는걸 유일한 위안으로 여기며 지내던 중, 케이트가 사고로 죽게 되자 자괴감에 빠지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톤을 찾아가 위로를 받으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되고 둘은 곧 결혼을 한다.

하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도 잠시, 원인 모를 통증에 괴로워하던 톤은 어느 날 뇌종양 진단을 받게 되고, 부부는 서로를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톤은 세상을 떠나고 만다. 홀로 남겨진 듀는 톤을 잊지 못해 자살을 결심하는 등 괴로운 나날을 보내게 되고, 친구들은 그녀를 방콕으로 데려가려 한다. 방콕으로 떠나는 날, 짐을 꾸리던 듀는 이미 세상에 없는 톤이 보낸 편지 한 장을 받게 되는데…

그리운 당신

오늘은 온종일 이렇게 불러보고 싶었어

내 마음은 요즘, 당신 생각밖에 없어

잠자리에 누워서도

아침에 눈을 떴을 때도

창밖에 일상의 풍경들을 보면서도

난 당신을 떠올려

당신이 이 편지를 보지 않아도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 당신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당신 곁에서 할 수만 있다면…

“어느 날 아주 친한 친구가 폐암 말기라고 이야기했다. 너무 놀란 나머지 나는 말문이 막혔다.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살아오던 사람이 아무 준비 없이 이 세상을 떠난다는 게 가능이나 한 일일까? 내가 너무나 좋아하던 그 친구의 듣기 좋은 웃음 소리도 이제는 못 듣는단 말인가? 운명이 너무 가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사실을 안 지 얼마 안 돼서 나는 그 친구의 집에 갔다. 우리는 침대에 나란히 누웠다. 그 친구는 라는 한국 영화를 본 적 있느냐고 물었다. 나는 없다고 했다. 그러자 그녀는 곧장 선반에서 비디오 테이프를 꺼내 VCR에 집어 넣었다. 그리고 두 시간 후, 영화가 끝나고 우리는 미동도 하지 않고 흐느꼈다. 눈물이 흘러내려 블라우스 앞면을 다 적셨다.

영화는 너무나 실화처럼, 진실하게 느껴졌다. 그 순간 나는 내 관점으로 이 영화를 리메이크 해야겠다고 결정했다. 내가 그랬듯이 관객들한테 사랑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감상할 기회를 주고 싶었고, 누군가를 사랑할 때, 사랑 받을 때 인생이 얼마나 경이로워지는지 알리고 싶었다.

한창 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으며 내 영화를 찍고 있을 때 그 친구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다. 친구의 죽음은 인생의 진실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줬다. 생을 마감할 날이 다가온다는 걸 알면서 살아가기는 무척 힘들다. 그 고통은 생을 떠나는 당사자에게나 곁에서 그걸 지켜보는 사람에게나 똑같이 힘겹게 다가온다.

이 영화를 통해 내가 강조하고 싶었던 것은 인생이 안타까울 정도로 짧다는 사실이다. 만약 운명이 당신에게 당신의 짝을 데려다 줬다면 온 마음을 바쳐 사랑하라. 그의 곁에 있어주고 그를 소중히 여겨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시간이 아무리 짧다 해도 후회 없이 살 수 있을 것이다.”

-감독 파온 찬드라시리-

태국 영화계 흥행 고수 최고의 드림팀이 선택한 감성 멜로

종려시 주연의 아시아 3개국의 ‘호러 프로젝트’ 등을 제작, 태국 뉴웨이브 영화를 이끌며 아시아 영화계의 영향력 있는 여류 제작자로 활발한 활동을 했던 듀앙카몰 림차로엔이 병환으로 타계하기 직전까지 작업했던 . 최진실, 박신양 주연의 1997년작 우리 영화 를 리메이크 한 이 작품은 자국 영화계를 이끌어 나가는 최고의 제작팀이 의기투합, 태국에서 2004년 9월 개봉 이후 당당히 자국 박스 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큰 성공을 거두게 되는데, 이러한 성공엔 감독인 파온 찬드라시리의 기획력과 여류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이 큰 몫을 담당하게 된다. TV 드라마 연출에선 각종 시상식을 휩쓰는 등 독보적인 존재였지만 영화엔 전혀 경험이 없던 그녀를 동물적일 만큼 정확한 흥행 감각을 지닌 듀앙카몰 림차로엔은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과감히 작품의 연출을 맡기며 가장 중요한 캐스팅까지 모두 감독에게 일임하며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쾌거를 이루게 된 것이다.

이렇게 두 명의 우먼 파워가 힘을 합쳐 완성한 태국 멜로 드라마의 쾌거 는 자국에서의 큰 성공에 힘입어 같은 해 제 9회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이미 원작 를 경험한 국내 영화 팬에게도 찬사를 받으며 상영되는 영광까지 얻게 된다.

원작 감성을 이국의 정취로 한층 고조시킨 러브 레터

영원한 사랑이라는 말이 죽음이 찾아올 날짜를 알지 못하는 인간의 오만 혹은 호기로운 약속이라 해도, 죽음을 맞이하기 전에 남겨질 사람을 위해 준비하는 배려가 주는 감동은 우리 영화 와 모두 관객의 보편적 감성을 자극시킨다.

하지만 두 나라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 차이에서 파생된 차용과 변화를 이 영화에선 만날 수 있다. 원작과 흡사한 스토리 라인이지만 태국 사람의 사상과 관습, 사회 현상 등이 뚜렷하게 에피소드에 스며들어 원작과 차별화 된 ‘백 퍼센트’ 그들의 사랑과 삶의 이야기로 완성 된 것이다.

상대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최고의 미덕이라 여기는 ‘크렝차이 사상’ 내세의 행복을 위해 베푸는 삶을 생활화 하는 윤회를 기본으로 하는 ‘캄 사상’ 그리고, 차분히 생각하고 천천히 행동하라는 뜻이 담긴, 우리의 ‘빨리빨리’ 문화와 대조적인 ‘차이 옌옌사상’ 등은 태국인 들의 정신세계와 실생활을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대표 키워드 들이다.

실제로 안에는 위의 사상들이 영화 속 장면이나 등장 인물의 캐릭터에도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원작과는 차이를 보이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얼마 남지 않은 소중한 시간을 위해 수술을 포기하는 남자와 결국은 그 뜻을 받아들이는 여자의 모습은 우리의 관점으로 보면 선뜻 이해되지 않고 낯선 부분이지만 그들의 민족성을 이해한 후 영화를 감상하면 어느덧 그들에 동화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수준 높은 연기와 연출의 환상 하모니,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감성의 신천지 태국의 멜로 영화

그 동안 태국 영화 하면 , 등의 공포물이나 같은 액션 영화 두 가지 자극적인 장르만을 기억하던 국내 관객에게 그들의 삶 속에 녹아있는 생각과 그것이 바탕이 된 ‘진짜 사람들의 사랑이야기’를 만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영화가 등장했다. 는 2006년 ‘새로운 영화 읽기’를 갈망하는 관객에게 할리우드 영화가 아닌, 그리고 영어권 영화가 아닌 전혀 다른 낯선 언어이지만 신선하게 다가오는 새롭고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비영어권 영화 하면 으레 어려운 예술영화를 떠올리던 국내 영화 관객들에게 아시아권 대중영화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아시아권 영화들은 유럽이나 영어권 영화들과 비교해 볼 때 더욱 우리에게 친근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들로 가득하다. 할리우드 로맨틱 코미디와 유럽 멜로에 식상한 관객들이라면 익숙한 줄거리지만 전혀 새로운 감동을 만날 수 있는 는 블록버스터들이 난무하는 여름 극장가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영화일 것이다.

더 레터演員

더 레터劇照

더 레터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더 레터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