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 천하의 시작 Hero, 英雄

7.8/10
共50評論
時長   109분
語言   沒有信息哦~
演員   이연걸   양조위   장만옥   견자단   장쯔이   진도명   유중원  
台灣上映   01月24日 2003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74

評論  |  分享 

영웅 : 천하의 시작劇情

영웅 : 천하의 시작 Hero, 英雄,은 2003에 발표 된 중국, 홍콩 2003 액션/무협 영화입니다,영화는 장예모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이연걸,양조위,장만옥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3년01월24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피와 살육의 춘추전국시대,

난세의 소용돌이 속 영웅들이 움직인다!

전국 7웅이라 불렸던 막강한 일곱 국가들이 지배하던 춘추전국시대의 중국 대륙. 각각의 왕국은 천하통일의 대업을 이루기 위해 무자비한 전쟁을 일삼고, 그 중 가장 강력한 군대를 갖고 있는 진나라 왕 영정(진도명)은 대륙 전체를 지배하여 첫 번째 황제가 되려는 야심에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영정에게도 두려운 존재가 있었으니, 전설적인 무예를 보유하고 호시탐탐 자신의 목을 노리는 세 명의 자객 은모장천(견자단)과 파검(양조위) 그리고 비설(장만옥)이 바로 그들이다. 이에 영정은 자신의 백보 안에 그 누구도 가까이 하지 못하게 하는 백보 금지령을 내리고 현상금을 내걸어 그들을 사냥하기에 이른다.

어느 날, 지방에서 백부장으로 녹을 받고 있는 미천한 장수 무명(이연걸)이 정체 모를 세 개의 칠기상자를 가지고 영정을 찾아와 왕궁이 술렁이기 시작하는데…

RED

붉은색은 질투와 격렬한 감정을 나타낸다. 파검과 반목하는 비설의 모습은 오만함을 나타내며 서로의 감정에 솔직하지 못하고 상처를 주는 모습은 질투와 격렬한 애증을 나타낸다. 또한 비설을 향해 검을 들이대는 여월의 모습은 질투와 슬픔이 극에 달했음을 보여준다.

BLUE

푸른색은 희생을 나타낸다. 진시황을 암살하려는 무명을 위해 파검과 비설 중 한 사람은 자신을 포기해야 된다. 이를 위해 파검과 비설은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아픔을 견뎌야만 한다.

WHITE

흰색은 절실한 사랑을 나타낸다. 영정을 죽이려는 비설과 막으려는 파검... 생을 도외시한 채 영정을 죽이기에 혈안이 되 있는 비설은 좀처럼 파검에게 마음을 열지 않는다. 자신의 절실한 사랑을 표현하기 하기 위해 파검은 비설의 검에 몸을 던지고, 결국 그 슬픔으로 비설 마저 죽음을 택한다. 이에 여월은 파검에 대한 진실한 사랑을 눈물로 밖에 표현할 수 없다.

GREEN

녹색은 회상을 나타낸다. 과거 파검과 비설이 만나서 사랑을 나누고, 진나라 수천의 군대를 물리치고 왕궁에 침입하던 옛 모습을 보여준다.

BLACK

검은색은 진나라를 상징하는 전통 색상이다. 진나라의 강한 군사력과 확고한 통치력를 상징하는 색으로 진나라의 병사들이 움직일 때면 검은 파도가 출렁이는 것 같다.

SPECIAL SCENES

심내전 (心內戰)

끊임없이 내리는 빗물, 빗물 사이를 타고 흐르는 아름다운 현의 울음 검과 창을 내려놓은 두 영웅은 눈을 감고 가만히 서 있건만 그들 사이에서는 살을 노리고 뼈를 헤집는 살기가 폭발하노라...

영웅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액션이 나온다. 특히 오프닝에서 보여주는 은모장천(견자단)과 무명(이연걸)의 대결은 무협 영화의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둘은 몇 합의 검을 겨룬 뒤 다시 대치해 서서 눈먼 악사에게 음악을 청한다. 그리고 본격적인 대결에 돌입하는데 이제부터의 대결은 실제로 검과 창을 맞대고 싸우는 것이 아니다. 둘은 마음속으로 비무를 하는 것이다. 물론 이는 실제로 부딪히는 것처럼 치열하고 격렬하다. 비록 마음속의 비무지만 이 대결에서 진다면 자칫 호흡이 흐트러져 위험한 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 결국 마음속에서의 대결이지만 생명을 걸고 하는 전투나 마찬가지이다. 두 배우들은 일정한 거리를 두고 표정만으로 결투의 진행을 표현했고, 마음속의 결투는 흑백장면으로 교차해서 나타내었다. 아름다운 동양의 미를 표현하고자 한 장예모 감독은 얘기로만 전해지던 심안무를 스크린으로 옮겨 동양적인 내공의 힘과 무명과 장천의 높은 무공의 수위를 표현하였다.

수상비 (水上飛)

물위를 걷는 절정의 신법으로 호수를 가르며 펼쳐내는 검기, 살에 물이 닿으면 지는 대결이건만, 사랑하는 여인의 얼굴에 묻은 물을 닦아내야 하노라...

의 가장 유명했던 장면인 대나무 대결신보다 훨씬 더 동양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해냈다. 그야말로 정중동의 의미를 완벽하게 살려낸 아름다운 무술 대결은 한편의 산수화를 감상하는 듯 평화롭고 아름답기만 하다. 특히 넓은 호수를 가로지르며 결투를 펼치는 세계적인 두 배우의 몸짓은 춤사위처럼 신비롭고 화려하다. 더 놀라운 것은 이들의 결투 방식이다. 이들은 서로의 몸에 상처를 내어 승부를 내는 방식을 택하지 않았다. 서로의 높은 무공을 인정하고 있기에, 쉽게 승부가 나지 않을 것을 알기에 새로운 방법을 택한다. 그것은 살에 물이 닿으면 지는 것이었다. 둘은 검으로 물방울 튕겨내며 힘을 겨루지만 쉽게 승부가 나지 않는다. 그러던 중 튄 물방울 하나가 비설의 얼굴에 닿았고, 파검은 자신의 연인의 얼굴에 묻은 물방울을 닦아낸다. 이를 보고 심기가 뒤틀린 무명은 물에 빠지지만 승리는 이미 무명의 것이었다.

영웅 : 천하의 시작預告線上看

영웅 : 천하의 시작演員

영웅 : 천하의 시작劇照

영웅 : 천하의 시작相關推薦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영웅 : 천하의 시작評論(29)

8EIQiVBYp2cq8tr
8EIQiVBYp2cq8tr
영상미에 치중해서 현실감없고, 재미도 없고.....

무중력 상태에서 날라다니는 쓰레기 영화.

웃긴건 영화 후반부에 진시황을 지키기위한

군사들의 움직임을 빨리 돌리기한 티가 나서

성의 없다는 생각까지 듬.

겉멋 들어간 무협 영화에 괜한 환상을 갖지 말아라.

은행잎 쌓인곳에서 싸우는 장면 빼곤

볼것 없는 영화.
Celia
Celia
중국의 대국 굴기와 중화사상에 대한 장예모식 화려한 군무~
솔직히 영화적 영상미나 이연걸,양조위,장만옥,진도명의 연기,
섬세한 연출은 그가 가진 영화적 재능을 유감없이 잘 보여줬지만,
이 영화 이전의 소박하고 담백하게 중국 전통과 인간애를 다뤘던
전작들에 비해 중국굴기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점은 좀 아쉽다.
Melody
Melody
액션보다도 영상미가 아름운 영화ㅋ
Malcolm
Malcolm
중국공산당의 입김이 안 들어가고(의심은 가지만), 정말 눈치 하나 안 보고 순수하게 장 예모 감독의 정치적 신념에서 만든 거라면, 개인적으론 유감스럽지만 딱히 할말은 없다. 뭐 어쩌겠는가, 자기 생각이 그렇다는데. 그래서 정치적 부분은 철저히 배제하고 순수하게 상업영화로써만 평가한 별점이다.

재밌었다. 영상도 아름다웠고. 게다가 애절한 사랑 얘기에 훌륭한 액션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매혹적인 영상과 이야기 전달도 출중해서 나도 모르게 장 예모가 세련되게 심어놓은 정치논리에 설득될 뻔했다. 그런 점에서 아무리 상업무협영화로만 보려고 해도 잘 만든 중국공산당의 정치선전영화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길 수밖에 없을 듯하다, 나처럼. 감독이 그걸 의도했든 아니든 간에. 아니라면 좀 억울하겠지만.
FgCEYhCoSqsLPDP
FgCEYhCoSqsLPDP
중국 무협영화 라지만, 이만큼 절정의 영상미와 탐미주의적인 서사로 가득찬 로맨틱 무비도 찾기 힘들다. 장예모의 천재성이 형형히 살아서 발현된 명작임. 물론 감독 개인의 정치적인 고려는 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