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호접검 Killer Clans, 流星蝴蝶劍

7.6/10
共20評論
類型   무협
時長   100분
語言   광동어
地區   홍콩
演員   종화   악화   곡봉   정리   왕종   나열   양지경   이수현   정묘   애비   왕협   전청   능운   진평  
台灣上映   01月01日 1976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79

評論  |  分享 

유성호접검劇情

유성호접검 Killer Clans, 流星蝴蝶劍,은 1976에 발표 된 홍콩 1976 무협 영화입니다,영화는 초원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종화,악화,곡봉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76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천하의 자객 맹성흔은 아름다운 여인 소접을 사랑하지만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강호에서 자객으로 살아야 하는 자신의 숙명 때문에 괴로워한다. 그를 중심으로 한 자객과 파벌들 사이에 처음부터 끝까지 배신과 음모, 권력과 야심으로 가득한 반전이 이어진다.

‘자객의 운명은 떨어지는 유성처럼 덧없고, 사랑의 아름다움은 나비처럼 유한하다’는 뜻을 담은 제목처럼 자객들의 비극적인 운명에 초점을 맞춘 작품.

은 쇼 브라더스 영화의 마지막 고전의 반열에 오를 자격이 있는 영화이다. 쇼 브라더스는 골든 하베스트의 공세로 시장에서 몰렸으며, 이소룡으로 인해 완전히 뒤바뀐 홍콩 영화 관객들의 새로운 취향은 새로운 영화를 원했다. 거의 결정타를 가한 미스터 부 시리즈로 이어지는 현대물 액션 쿵푸영화와 변종 장르를 내세운 골든 하베스트와 그들의 영화를 뒤따르는 새로운 변칙적 영화들 앞에서 쇼 브라더스는 여전히 스튜디오 무협 영화의 고전적 전통을 지키려고 하였다. 그 위기의 시간인 1977년에 만들어진 은 그들의 찬란한 전통을 지키기 위해서 심혈을 기울인 시도이다. 추리 무협 소설의 새로운 장르를 연 고룡의 원작을 각색해서 만든 이 영화는 무협영화로서는 이례적일 만큼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면서도 그 인물들의 성격을 살려내고 있다. 자객 맹성흔과 그가 사랑하는 여인 소접과의 로맨스를 한 축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자객으로서 무림계에서 그가 맺은 강호의 복잡하기 짝이 없는 은원관계로 인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다. 사실 은 무협영화로서는 드물게 영화 전체가 스포일러로 넘쳐난다. 그러므로 이 영화를 먼저 본 사람은 절대 줄거리를 털어놓지 않겠다고 맹세를 해야 한다! 초원의 연출 자체가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거의 미로처럼 펼쳐진 스튜디오 세트와 복잡하기 짝이 없는 줄거리, 그 안에서 펼쳐지는 음모와 배신, 순정, 그리고 마지막 20분 동안 종잡을 수 없는 반전의 연속은 그야말로 넋을 잃게 할 정도이다. 호금전 영화에서 본 저 유려한 명대 중국화의 아름다움으로 넘쳐나는 예(藝)나, 혹은 장철 영화에서 본 절망적인 영웅들의 액션을 연출하는 비장한 기(技)의 세계를 만날 수는 없지만 여기에는 쇼 브라더스 영화의 최상의 웰 메이드가 있다. 이것은 어떤 절정이자 쇼 브라더스의 무협영화의 작별인사라고 부를 만하다. (이제 와 이 영화 사이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유가휘-유가량 형제의 소림사 연작을 가져와야 한다. )은 일시적으로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으며, 쇼 브라더스는 이 성공에 크게 고무되었다. 그러나 한쪽에서 성룡이 원화평의 연출 아래 코믹 아크로바틱 액션을 펼쳐 보인 으로 홍콩 대중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 다른 한쪽에서 서극이 마카로니 웨스턴을 무협영화로 변주한 을 가지고 나타났을 때 은 '옛 시절 것이지만 좋았던 것' 을 기억하는 그 마지막 영화가 되었다. (2004년 제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정성일)

유성호접검演員

유성호접검劇照

유성호접검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유성호접검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